본문 바로가기

일상 팩토리/소소한 일상

비가 주룩주룩 땡기는 음식은??해물파전+부추전+막걸리 - (feat. 백종원 레시피)

안녕하세요.

 

오늘은 주룩주룩 비가 내리는 밤 잘 어울리는 전 요리를 해봤습니다!!

저번주부터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할 때부터 파전이 땡기기 시작했는데 오늘은 그냥 못 넘어가겠네요.

요즘 어머니께서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너무 받으셔서 기분전환시켜드려야겠다 싶었는데 비도 오고 딱이었습니다!!

(유일하게 집에서 술 먹는 사람은 어머니랑 저밖에 없습니다.)

 

준비한 음식은 해물파전+부추전입니다. 

급하게 유튜브를 보고 부족한 재료만 장 봐서 퇴근시간에 맞춰 요리를 시작했습니다!!

 

재료 소개!!

주재료
소스

* 공통 *

부침가루 + 튀김가루 - 1:1 비율로 물을 적당히 넣고 재료 양을 고려해서 걸쭉하게 만들어 줍니다.

부추전을 먼저 만들고 파전을 만들기 위해 따로 만들어 놨습니다.

 

* 해물파전 *

쪽파 - 5cm 정도 썰어주고 흰 부분이 두꺼우면 안 익을 수 있으니 반으로 칼집을 내줍니다.

당근 - 없어도 됩니다. 색감용

청양고추

해물 믹스

 

* 부추전 *

부추 - 5cm 정도 썰어서 준비해줍니다.

건새우 - 백종원 아저씨가 알려줬는데 색다른 조합입니다. (취향에 맞춰서)

청양고추

간 마늘 - 없어도 됩니다.

 

* 소스 *

청양고추

다진 파

고춧가루

간장 + 식초 +설탕 - 2 : 1 : 0.5

 

부추랑 쪽파 빼고는 집에 재료가 다 있었습니다.

처음에는 파전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때마침 해물 믹스가 있다는 걸 알고 해물파전으로 바꿨습니다.

(해물 믹스는 최근에 어머니가 이마트에서 구매하시고 해물칼국수, 해물라면, 해물볶음밥으로 고통받고 있었습니다.)

 

* 부추전 * 

부추전은 부추, 건새우 , 간 마늘을 넣고 미리 준비해놓은 반죽을 사진처럼 자작할 정도만 조금씩 넣어서 섞어줍니다.

이때 절대 반죽이 주재료보다 많이 넣으면 안됩니다.

반죽이 주재료를 덮어서 비주얼도 안 살고 맛도 못 느끼게 됩니다.

 

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정당히 둘러주고 섞어 놓은 부추를 얇게 퍼트려 줍니다.

불은 중약불로 한 번씩만 뒤집어 바삭하게 튀겨줍니다!! 참 쉽쥬~

 

 

* 해물파전 *

이제 남아있는 반죽에 쪽파, 해물 믹스, 청양고추, 당근을 넣어주고 섞어줍니다.

역시 마찬가지로 반죽이 너무 많지 않게 골고루 얇게 펴서 튀겨 줍니다. 너무 쉬운 것~

 

부부의세계
해물파전
부추전

완성된 음식들을 옛날 느낌 나는 상위에 이쁘게 올려놓고 먹으니 분위기도 맛도 더해지는 느낌이네요ㅎㅎ

어머니가 요즘 빠져서 보시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보면서 한잔했습니다!! 막걸리는 역시 천안 쌀 막걸리죠^^

저는 막걸리만 먹으면 속이 별로 안 좋아서 막걸리+사이다 = 막사로 타먹습니다.

 

* 해물파전 : 파와 해물이 씹히는 고소함이 너무 좋았고 간장소스에 청양고추 두개 올려서 먹으면 최고!!

* 부추전 : 부추에 건새우가 색다른 조합이었어요. 부추전 추천!!(역시 백종원 센세!!)

 

이렇게 비 오는 날 나가서 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30분만 투자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.

다음 주에도 비가 온다고 하니 집에서 가족들과 요리해서 드셔도 좋을 듯합니다!!

주말 잘 보내세요^^